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한글에 블로그 계정 등록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오피스 : 한글

한글에 블로그 계정 등록

Kinesis 2012. 10. 3. 00:59

한글에 블로그 계정 등록(연결)하기


앞서 과정을 통해 『 한글(한컴오피스) 설치 』 에서부터 『 블로그 API 발급 』 과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앞서 준비한 API 주소를 이용해 한글 프로그램에 블로그를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등록한 블로그를 통해 앞으로 글을 블로그에 포스팅하고, 글감 가져오는 기능을 통해 1인 출판을 하게 될 것이니 잘 참고해주세요. 그럼 한글을 실행하고 시작해볼까요?



한글이 준비되면 상단의 『 도구(K) 』 리본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버튼을 누르고 나면 상단의 메뉴구성이 변하는데, 그 중에서 『 SNS 서비스 』 의 『 블로그 』를 클릭 합니다.



블로그 등록이 처음인 경우 위와 같이 관리할 블로그 계정이 없다는 메시지와 함께 등록을 묻는 메시지가 뜹니다. 등록 버튼을 클릭하여 블로그 등록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 블로그 등록하기 』 창이 열렸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 API 』  부분을 네이버로 선택해주시면 되며, 티스토리의 경우 『 MetaWeblog API 』를 선택한 상태에서 기억해두셨던 API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개의 경우 blogid.tistory.com/api 형태를 갖습니다.


계정 정보에는 로그인시에 사용하는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모든 입력이 완료되면 『 설정 』 버튼을 클릭합니다.



정상적으로 블로그에 접근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블로그 목록과 함께 블로그 선택 창이 나타납니다. 보통은 1가지만 나오기 때문에 『 확인 』을 눌러줍니다.



계정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 『 확인 』 을 클릭하여 줍니다.



등록의 완료와 함께 현재 글을 올리기 위해서 블로그에 접근하기 위한 사용자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을 요구하게 됩니다. 자신의 블로그 접속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최종적으로 현재 문서를 올리기 위한 창이 보여 집니다. 어떠한 제목으로 어떤 카테고리에 등록할 것인지. 공개글로 올릴 것인지 비공개 글로 올릴 것인지에 대한 여부인데요. 빈 글이니 등록을 할 이유가 없으므로 취소를 눌러줍니다. 이 과정까지 확인을 하게 되었다면 여러분은 한글에서 작성한 글을 블로그에 올리기 위한 모든 과정이 끝이 난 것입니다. 다음에는 한글에서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에 올려 확인을 하는 것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2012.10.03 / 이 글은 한글 2010 에서 포스팅 되었습니다.

by Kinesi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