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네이버 API 설정하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오피스 : 한글

네이버 API 설정하기

Kinesis 2012. 10. 2. 19:08

네이버 API 설정하기


우리는 글을 쓰고, 그 글을 블로그에 개제한 뒤에, 소셜 네트워크의 기능을 이용해 글감 가지고 오기를 통해 전자책을 엮어 출판해 낼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선 블로그를 준비해야 합니다. 그리고 문서 프로그램에서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API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Naver) 블로그의 API를 설정하는 과정에 대해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진행에서는 네이버 ID를 보유하고 있다는 전제하에서 시작함으로 네이버 페이지에 접속을 한 상태를 기준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블로그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후 위와 같은 블로그 페이지가 나오면 하단의 『 내 블로그 』 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블로그 페이지가 보이게 되면 좌측의 『 관리 통계 』를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관리에 관련된 메뉴가 나오면 『 메뉴 · 글 관리 』 부분의 『 글쓰기 API 설정 』 부분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API를 사용가능 형태로 만들어주고 해당 『 API 연결 URL 』 정보를 적어두거나 기억해 두도록 합니다.


이와 같은 준비 과정을 마치고나면 한글을 이용해 글을 쓸 수 있는 준비가 된 것입니다. 다음에는 한글에서 글을 작성하여 블로그로 포스팅하는 방법에 대해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은 2012년 10월 2일 한글에서 포스팅 되어진 글입니다.

by Kinesi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