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윈도우8 (Windows 8) - 숨긴파일 및 파일 확장자 보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Windows 활용

윈도우8 (Windows 8) - 숨긴파일 및 파일 확장자 보기

Kinesis 2012. 8. 29. 21:13

윈도우 Vista / 7 의 UI (User Interface)는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익숙해졌을 텐데 새로 출시되는 윈도우 8 에서는 다시 한번 UI가 바뀌었다.

 

시작 버튼이 사라지고 로고 버튼을 눌러도 시작 메뉴는 나타나지 않는 윈도우 8. 과연 어떻게 해야 숨김파일 및 파일 확장자를 보이게 할 수 있을까 알아보자.

 

 

윈도우 8 의 시작 화면이다. 원래는 바탕화면으로 바로 넘어가지만 윈도우 8 에서는 이와 같은 형태로 바뀌었다. 『 Ctrl+D 』 를 누르거나 화면 좌측 하단에 보이는 데스크톱을 눌러 바탕화면으로 넘어가자.

 

 

이번에는 폴더 옵션을 제어하기 위해 폴더를 열어볼 차례. 시작버튼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존재하고 있고, 그 옆에 있는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폴더 창을 띄워보자.

 

 

라이브러리 폴더가 띄워졌다. 메뉴 모양이 이전과는 약소하게나마 사뭇 다르다. 리본형태의 메뉴로 바뀐 탓이다. 보기를 클릭하자.

 

 

MS 오피스 2007 부터 선보였던 리본메뉴의 모습을 이제는 폴더창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변경된 아이콘들의 위치가 익숙하지 않을까 싶어 붉은 사각 박스로 강조를 해두었으니, 해당 영역에서의 『 숨긴 항목 』에 체크를 하여 숨긴 파일을 보거나, 『 파일 확장명 』 을 체크하여 파일 확장자를 보도록 하자.

 

만일, 별도로 세부 옵션을 다루고 싶다면 우측의 옵션을 클릭해보도록 하자.

 

 

자주 보던 폴더 옵션 의 화면이 디스플레이 되었다.

 

 

보기 탭으로 가면 『 보호된 운영 체제 파일 숨기기(권장) 』를 비롯한 각종 옵션이 이전의 모습대로 있으니 평소 사용하던 옵션으로 세팅하면 된다.

 

 


- 2012년 08월 29일 수요일 Kinesis 작성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