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일본 자유여행 / 유후인 / 온천 / 료칸 / 무진조(無尽藏, Muzinzo) 본문

취미/여가 생활/여행 : 일본

일본 자유여행 / 유후인 / 온천 / 료칸 / 무진조(無尽藏, Muzinzo)

꿈을 그리는 Kinesis 2018.11.12 02:16

사진설명 : 2018년 11월 07일에 묵었던 일본 유후인(湯布院) 온천 료칸 무진조(無尽藏, Muzinzo)


01. 서론 / 소개말

일본을 여행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각양각색이지만 그 중 하나는 "온천"을 이용한 "힐링" 여행이 아닐까? 


꼭, 저렴한 비용을 요구하는 투어를 이용하는 방법이 아니더라도, (방범적인 면에서 한국과 비슷하게)비교적 안전한 일본의 경우 정해진 코스를 벗어나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는 자유여행을 시도해 볼 만한 기회이기도 하다.


다만 자유여행의 경우 "언어의 장벽" 이라는 커다란 장벽으로 인하여 정보를 수집하지 못하여 쉽게 떠날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자유여행"을 고민/준비하고 있는 예비 여행가들에게 도움이 될 정보를 부분적으로 나누어 기재하고자 한다.


오늘은 그 중 유후인(湯布院)에 위치한 온천 료칸 중 하나인 무진조(無尽藏, Muzinzo) 되시겠다.


(좌) 온도 조절을 위한 수도와 막대 / (중) 창문을 연 모습 / (우) 구석에 위치한 무드등

02. 요약평가

2018년 11월 07일 방문 기준으로 체감한 평가 요약은 아래와 같다.


위 치 ★★★★☆ 

└ 주요관광거리 중간에 위치하여 쉬기에 용이하다.

청결도 ★★★★☆ 

└ 큰 문제 없이 청결하다. 건물이 전통성이 보이는(연식이 있는) 건물이나 관리가 잘 되어 이용에 문제가 없다.

친절함 ★★★★★ 

└ 체크인 시간이 빠를 경우 미리 연락해두면 이른 체크인도 가능하다.
  (오전 11시 반 체크인함 / 코인락커 비용 Save)

기타부수사항

└ 처음 방문시 웰컴드링크(모찌떡과 차) 제공, 와이파이 제공, 전체 객실이 4개로 다른 료칸들에 비해 비교적 조용한편, 기본 유카타 대여(선택불가, 1종)

03. 위치요약

출처 : 구글지도(Google Map)


무진조(無尽藏, Muzinzo)는 위의 지도 중 붉은 원이 칠해진 부근 즉, 유후인역(湯布院駅)[각주:1] 및 유후인버스터미널(湯布院バスターミナル)[각주:2]에서 1km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나 어차피 관광거리 방문을 위해서 이동해야 하는 거리이므로 문제 될 것은 없다. 오히려 주요 관광거리의 중간쯤에 위치하고 있어 피곤할 경우 중간에 들어가 쉴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다만 이 료칸의 경우 다소 특이점을 가지고 있어 지도만으로 방문할 경우 해매기 좋다. 이유인즉 점심에는 카페겸 요식 장사를 하는 가게의 형태를 띄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아래의 내용은 이 료칸을 방문하기 위한 과정을 서술한다.


04. 방문방법

유후인에 처음 방문을 어떠한 교통수단을 이용했느냐에 따라 시작이 약간씩 다를 수 있다.[각주:3] 그러나 이동 루트에 큰 차이는 없다.

04-1. Bus를 이용해 도착한 경우

출처 : 구글지도 / Bus를 이용해 도착한 경우 내리는 장소


버스를 통해 내릴 경우 위의 장소와 같은 곳에서 하차하게 된다. 이 경우, 붉은색 차가 서있는 골목으로 빠져나가자.

04-2. 전철을 통해 도착한 경우

출처 : 구글지도 / 전철을 통해 도착한 경우 내리는 장소


전철을 통해 내릴 경우 위의 장소에서 내리게 된다. 이 경우 내리고나서 바로 조금만 앞으로 직진하자.

04-3. 길 찾아가기(공통)

출처 : 구글지도


버스를 탈 경우 가운데에 버스터미널 골목으로 빠져나오게 될 것이고, 전철을 타고 직진하게되면 이 길 위에 서 있게 된다. 


출처 : 구글지도


그럼 이제부터는 위에 보이는대로 길이 나있는 방향으로 직진하면 되겠다.


출처 : 구글지도


직진을 하다보면 이러한 갈림길에 서게 되는데, 왼쪽 인도쪽의 경우 그대로 횡단보도 건너 직진하고, 오른쪽 인도에서 건널 경우 신호등을 2번 건너 위의 가운데 길 방향으로 직진한다. (돌기둥이 문 처럼 서있는 곳 아님!)


출처 : 구글지도


건너온 길 방향이 맞는지 확인하려면 바로 길목 앞쪽에 좌측에 보이는 주유소가 있으면 맞는 길이다. 쭈욱 직진하자.


출처 : 구글지도


쭈욱 직진하다보면 이와 같은 갈림길에(가운데 건물을 잘 보자, 유명한 빵 집이다) 또 들어서게 되는데 1차선 사이즈의 우측대각선 골목으로 들어간다.


출처 : 구글지도


즉 이 길로 들어서서 다시 직진하게 되는데, 앞서 말한 가운데 건물이 이 지역에서 유명한 빵집인 B-Speak 이다. 아무쪼록 이 골목으로 들어섰으면 다시 쭈욱 직진한다.


출처 : 구글지도


쭈욱 가다보면 고에몬(GOEMON) 가게 바로 옆 내천이 흐르는 다리를 건너게되고 위의 보이는 것과 같은 스누피 찻집(아이스크림도 판다)이 나타난다. SNOOPY CHA-YA 라고 써져있으니 알아보기 어렵지 않다. 거의 다 왔다. 직진하자.


출처 : 구글지도


얼마 안가 위의 사진처럼 길거리에 음식 모형을 전시해놓은 가게가 보이는데 이 가게를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야 한다.


출처 : 구글지도


그럼 안쪽에 위에 보이는 가게가 하나 보이는데 이곳이 바로 무진조(無尽藏, Muzinzo) 되시겠다.


위의 길을 미리 사전에 방문하는 시뮬레이션을 해보고 싶은 사람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보자.


[구글지도 - 로드뷰]


05. 내부 살펴보기

출처 : 구글지도


방문하면 아래와 같은 공간에 들어서게 된다. 검은 정면 문은 음식점 및 카페 영업시에 열려있고, 저녁에는 닫으므로 우측면의 갈색 문을 통해서 출입하게 되며, 해당 문의 잠금열쇠는 방문 열쇠와 함께 제공된다. 다만 건물 연식이 좀 있고 목재문이다 보니 이격이 발생해 문을 잠그기가 용이치 않을 수 있다. 다소 요령이 필요하다.


출처 : 구글지도


들어섰을때 보이는 내부모양은 위와 같다. 왼쪽은 음식점 및 카페를 위한 공간으로 보면 되고, 오른쪽 간판을 통한 공간쪽이 숙박하는 이들을 위한 공간이라고 보면 되겠다.


출처 : 구글지도


간판을 지나 바로 보이게 되는 위의 공간은 조식인 가이세키가 대접되는 공간으로 활용된다.


출처 : 구글지도


앞서 본 공간을 지나면 위와 같은 공간이 나오는데 이곳이 각기 객실이 위치한다.


출처 : 구글지도


내부는 위와 같이 전통적인 다다미 방 구조이며, 목재에 천고(천장이 높음) 형태이다.


출처 : 구글지도


각 방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용변을 볼 수 있는 화장실, 별도의 세면대, 침실 및 테이블, TV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귀중품을 보관할 수 있는 금고 역시 비치되어 있다.


그리고 각각의 객실마다 별도의 개별 온천이 있어, 다른 객실과 공용으로 사용하지 않으니 눈치보지 않고 이용하고 싶은 시간에 원하는 만큼 온천 이용이 가능하다. 


06. 마무리

어떠한 온천을 선택할 것인가는 이용자 자유이다. 다만 이 글을 읽은 누군가가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숙소 선정 및 선택에 있어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은 비로소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 생각하며 글을 맺는다.


※ 도움이 되었다면 ♥ 또는 공감을 눌러주시라 글쓴이에게 격려가 되며,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1. 유후인역(湯布院駅, yufuin-eki, [발음]유후인에키) [본문으로]
  2. 유후인버스터미널(湯布院バスターミナル, yufuin basutāminaru, [발음]유후인바스타미나루) [본문으로]
  3. 유후인을 방문하는 수단은 렌트를 이용한 운전이 아닌이상 버스와 기차를 타는 2가지 방법이 있다. JR pass 를 이용할 경우 역으로 도착하게 되고, 버스를 타는 경우에는 유후인버스터미널로 도착하게 된다. [본문으로]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