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한컴 오피스 2010를 이용해 블로그와 전자책 1인 출판하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오피스 : 한컴오피스

한컴 오피스 2010를 이용해 블로그와 전자책 1인 출판하기

Kinesis 2012. 9. 5. 00:08

“한컴 오피스 2010”을 이용해 블로그와 전자책 1인 출판하기.


최근 들어 네트워크 환경은 “SNS” 이른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환경으로 변해가고 있다. 온라인이라는 또 하나의 가상공간을 통해 인맥을 쌓고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말하는 것인데, 대표적으로 트위터(tweeter), 페이스북(facebook) 이 있고, 소셜을 기반으로한 거래로서 그루폰(groupon), 쿠팡(coupang), 티몬(ticketmonster) 등이 서비스 중에 있다.


그러나 단순히 이러한 소셜성 커뮤니티나 거래 시스템을 떠나서 또 다른 분야에서도 이런 소셜을 강조한 서비스가 하나 둘 등장하고 있다. 바로 전자 서적이 그것이다.


많은 전문가가 모여서 집필하고 편집하여 출판했었던 기존과는 다르게 1인이 전자책을 쉽게 작성하고 편집, 출판을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른바 소셜 북서비스가 등장하고자 하고 있다.


본 저자는 이 글을 통해 한컴 오피스를 활용하여,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에 개제하며, 개제된 글을 바탕으로 1인으로 전자책을 펴내는 간단한 예제를 만들어 보고자 한다.


마침 베타이기는 하나, 비아북이라는 전자책을 펴내는 서비스가 등장하여 “한컴 오피스 2010” 과 “블로그”를 이용해 “비아북(viaBook)”에 개인의 책을 만들기까지의 과정을 함께 해보도록 하자.


2012.09.05 추가 - 본 글은 한컴 오피스 2010 에서 작성되어 포스팅 되어진 글입니다.

by Kinesi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