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윈도우 8 환경에 한컴오피스 2010설치 해보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오피스 : 한컴오피스

윈도우 8 환경에 한컴오피스 2010설치 해보기

Kinesis 2012. 8. 21. 21:08

 

『 윈도우 8 』 의 최종 버젼이 2012년 08월 15일 공개되었습니다.

 

신기술 동향과 흐름에 대해 민감하다보니 몇몇 중요 프로그램 중 국내 오피스 프로그램이자 『 한컴마스터 』 의 자격을 가지고 있는 저로서는 가장 처음으로『 한컴오피스 2010 』의 호환성을 테스트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새로워진 『 윈도우 8 』 의 인터페이스에서는 CD를 인식하는 경우 우측 상단에 알림 표시가 뜨게 되는 UI(User Interface) 형태로 바뀌게 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INSTALL.EXE 실행 』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데스크톱 환경으로 전환됨과 동시에 설치 UI가 등장하게 되는데, 『 .Net Framework 2.0 』 이 없다는 문구와 함께 닷넷 프레임워크 설치 단계가 진행됩니다. 

 

 

위와 같이 말이죠. 

 

 

최종적으로는 2.0 보다 상위 버젼인 『 .NET Framework 3.5 』 버젼이 설치되었다는 알람이 뜨며 윈도우 기능 설치가 끝이 납니다. 

 

 

닷넷 프레임워크 3.5가 설치된 이후에는 본격적인 『 한컴오피스 2010 』 제품의 설치 과정이 시작됩니다.

설치 과정은 이미지만 링크하고 설명은 가볍게 건너 뛰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과정이 끝나고 나면 『 한컴 기본 설정 』 세팅하고 『 설정 』을 눌러 최종적인 설치를 완료해 줍니다. 별다른 세팅할 사항이 없다면 바로 『 설정 』 버튼을 눌러 완료하시면 됩니다. 

 

 

『 윈도우 8 』 에서는 설치가 끝나고 나면 『 윈도우 8 UI 』(메트로UI 명칭에서 윈도우 8 UI 형태로 변경이 되었다고 합니다) 의 우측에 설치한 프로그램의 아이콘이 추가되게 됩니다. 위의 화면처럼 말이죠. 우측으로 넘기는 방법은 마우스의 휠 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의 상하로 움직이던 휠 움직임 모션이 윈도우8 UI 에서는 좌우로 움직이는 엑션을 취하게 되어있습니다)

 

만일, 우측에 있는 모습이 보기 힘들다면 『 Ctrl + D 』 또는 『 데스크톱 』 아이콘을 클릭하여 바탕화면으로 가시면 기존의 윈도우와 같은 친숙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단 윈도우 8 에서는 기존의 시작 버튼 메뉴는 사라져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물론 다른 방식으로 추가하는 방법이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자체로서는 윈도우 8 부터는 시작 메뉴가 빠져있습니다.)

 

 

『 한컴 오피스 업데이트 』를 통해 업데이트 시켜보았습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군요. 

 

 

한컴 개인정보 탐색기가 추가로 생성된 것을 보니 업데이트가 정상적으로 이루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실질적으로 『 한컴 오피스 2010 』 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프로그램. 『 한글 2010 』 을 확인해 보아야겠지요? 

 

문제가 없이 실행되었습니다.

여러분 『 윈도우 8 』 에서 『 한컴 오피스 2010 』 맘 편히 놓으시고 이상 없이 사용하세요.

- 2012. 08. 21. 한컴마스터 Kinesis ( Hae Kwang, Kim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