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피들러(Fiddler) : 네트워크 패킷 캡쳐(Capture Traffic) 켜고/끄기 본문

소프트웨어 사용법/Fiddler

피들러(Fiddler) : 네트워크 패킷 캡쳐(Capture Traffic) 켜고/끄기

Kinesis 2016. 5. 30. 13:27

게시물 묶음 바로가기 : https://lab.kinesis.kr/project/htu_fiddler/



피들러(Fiddler)를 설치하고 간단한 설정을 했으면, 웹 사이트 이용과 관련된 네트워크 패킷을 확인해 볼 차례다. 일반적으로 프록시서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시스템 환경에서 Proxy 서버 경로를 지정하고 세팅해야하는 과정이 필요하지만, 피들러(Fiddler)를 이용하는 경우 그 과정을 간단하게 생략할 수 있다.


이유는 바로 피들러에서 지원을 하기 때문인데, "Capture Traffic" 옵션을 켜고 꺼주는것만으로 윈도우 자체의 프록시 서버 세팅은 자동으로 피들러(Fiddler)에서 제공하는 프록시 서버로 설정이 된다.



윈도우에 피들러(Fiddler) 프록시 서버를 경유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지 상태를 보기 위해서는 좌측 하단의 아이콘 상태를 확인하면 된다. 만약 네트워크 패킷을 캡쳐하도록 설정이 되었다면 좌측 하단에 "Capturing" 이라는 텍스트가 출력되게 된다. 캡쳐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은 경우(비활성화)에는 Capturing 글자가 사라짐으로 이것을 통해 작동 여부를 간단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여기까지의 내용은 Slide 에는 본래 서술하지 않았던 내용으로 사전 설명없이 보시게 되는 분들을 위해 추가하였습니다.)



a. Click “File” menu.

“File” 메뉴 선택


b. Click “Capture Traffic” option.

“Capture Traffic” 옵션 선택


Or Keyboard “F12” Key Press.

또는 키보드의 “F12” 키를 누른다.


if you want disable, again Step 01.

비활성화를 하고 싶으면 다시 반복한다.



a. Visit the Web site using a browser.

브라우저를 이용해 웹 사이트를 방문한다.


b. If successful, a list of the Traffic Capture Fiddler on the left.

Fiddler 좌측에 Traffic 목록이 나타나면 성공.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