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ASP.NET C# -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정보 얻어오기 (HttpContext) 본문

MEMO/기술 자료/C# Language

ASP.NET C# -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정보 얻어오기 (HttpContext)

Kinesis 2012. 2. 24. 12:10

ASP.NET for C# 에서 클라이언트 브라우저 정보를 얻어오는 방법.

보통 asp.net 에서는 aspx 확장자의 웹 문서를 작성하게 되는데, 일반적으로 aspx 확장자와 aspx.cs 확장자가 하나의 문서로 엮이게 된다. HTML식의 화면 처리 부분은 aspx 에서 C# 을 이용한 데이터 처리와 서버 연산 등의 프로그래밍적 처리는 aspx.cs 에서 하게 되는데, 바로 이런 C# 을 이용해 처리하는 부분인 aspx.cs 파일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여 해당 데이터를 얻어올 수 있다.

HttpContext.Current.Request.UserAgent

HttpContext 는 현재 웹 문서의 정보를 얻어오거나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담아놓은 클레스이다. 여기에서 Current 가 붙으면 현재 보여지고 있는 웹 문서가 보여지게 되는데 그 중에서도 Request 는 상호간에 응답에 관련된 부분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

해당 부분에 Brake Point 를 걸고 디버깅 모드에서 확인해 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디버깅 모드에서 HttpContext.Current.Request  정보를 확인해보고 있는 화면

디버깅 모드에서 HttpContext.Current.Request 정보를 확인해보고 있는 화면. 파란 줄로 선택된 UserAgent 부분에 우리가 원하는 브라우저 정보가 담겨잇다.


어찌되었든 스크린샷에서도 볼 수 있듯이 HttpContext.Current.Request.UserAgent 의 반환형은 String 이다.

기타 확인에 관한 부분은 예제 코드를 기록해두니 예제 코드를 가지고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using System;
using System.Web;

public partial class _Default : System.Web.UI.Page
{
    protected void Page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HttpContext.Current.Response.Write(HttpContext.Current.Request.UserAgent);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