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JS - Introduce 본문

MEMO/기술 자료/Javascript

JS - Introduce

Kinesis 2013. 4. 9. 20:40

원문보기 : http://edu.kinesis.kr/?p=23

 

Web 이라는 환경이 시작되면서부터 발전해온 IT 기술들이 최근에는 기존의 흐름보다도 빠르게 Web 환경과 결합하는 양상이 보이면서 그와 동시에 새로운 기술이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한 JavaScript 역시 발전하고 있는 양상을 보이고 있지요.

 

최근 많은 관심을 받는 HTML5 요소들조차도 추가된 기능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자바스크립트가 필수적으로 사용되어야 합니다. 과거에서 최근까지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인식은 “보잘 것 없는 스크립트 언어” 또는 “깊게 배울 필요가 없는 스크립트 언어” 라는 개념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 흐름이 바뀌고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데이터 통신의 하나인 Ajax는 이미 웹상에서 평범하게 사용되고 있으며, 서버 사이드 자바스크립트로 만들어진 Node.js 라는 자바스크립트기반 서버가 등장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WebGL을 이용해 웹상에서 3D Graphic을 구현하는데도 자바스크립트가 사용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는 더 이상 자바스크립트를 “그저 그렇고 그런 스크립트 언어더라” 라는 개념과 시선으로 바라보아서는 안 됩니다. 가능하다면 보다 무결성 있는 스크립팅이 될 수 있도록 신경 써서 작성해야하는 하나의 “개발 언어” 로서 바라보아야 합니다.

 

앞으로 이곳에서는 제가 일을 하면서 경험한 것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판단되었던 것들을 정리해서 게시할 예정입니다. 일을 하고, 전문가 그룹 활동을 하고, 개인사도 챙겨야 하다 보니 자료가 올라오는 속도는 늦을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이곳에 게시하는 게시물들을 보는 것에 대해 여러분에게 어떠한 요금을 달라고 한다거나 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분 스스로가 배우고 학습하기 위해 보시는 것은 “무료”입니다.

 

대신 여러분은 저와 몇 가지 약속을 해주십시오.

 

첫째, 다른 곳에 알리고 싶으시다면 링크를 가져가주세요.
둘째,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되거나 위변조 되는 배포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