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바이오스(또는 CMOS) 설정에서 장비 부팅 순서 변경하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일반/공통 활용

바이오스(또는 CMOS) 설정에서 장비 부팅 순서 변경하기

Kinesis 2015. 12. 6. 23:45

묶음보기 : https://lab.kinesis.kr/바이오스-또는-cmos-설정에서-장비-부팅-순서-변경하기/

이미 기동이 가능한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설치를 위한 CD/DVD 및 USB를 연결하여도 부팅이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거나 해결하기 위해 CD/DVD 또는 USB를 먼저 읽도록 순서를 변경하여 설치과정이 진행될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설치 진행에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생략해도 된다.

 

그리고 이런 설정과정을 흔히 “바이오스” 또는 “씨모스(CMOS)”를 설정한다고 표현한다.



일반적으로 부팅시에는 위와 같이 밑에 버튼을 이용한 안내가 출력된다. “SETUP” 문구를 가리키는 단축키를 여러차례 눌러 BIOS 설정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한다.



다시 화면 주변을 보면 조작을 위한 Key를 안내하는 텍스트 문자열(쉽게 말해 문자)가 있는데, 위의 화면에서는 메뉴 선택이 ←, → 키로 나타나 있으므로 → 방향키를 눌러 “Boot” 라고 표현되어 있는 메뉴를 선택해 준다.



자신이 설치하려는 매체(CD/DVD 또는 USB)의 순서를 우선하도록 상위에 배치해야 하는데 값을 변경하는 키를 확인해보니 -, + 으로 하단에 안내하고 있으므로 상하의 Select Item 키를 이용해 CD-ROM을 선택한 후 ‘-‘ 키 또는 ‘+’ 키를 눌러 Hard Drive 보다 우선 확인하도록 설정해준다.



정상적으로 조절이 되었다면 위와 유사한 상태가 된다. 보통 설치를 위한 부팅순서 설정은 이동식 드라이브(Removable Devices), CD/DVD, Hard Disk 순서로 부팅순서를 잡아주는 것을 추천한다. 설정이 끝났으면 설정을 종료하기 위해 Exit 메뉴로 이동해준다.



이제 바이오스(또는 CMOS)에서 변경된 설정된 값을 저장하기 위해 Exit Saving Changes 를 선택한다. 이용하는 기기에 따라 표현 문자열이나 화면이 다를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Exit 와 Save 또는 Saving 이라는 글자를 표현하니 해당 메뉴(또는 글자)를 선택해준다.



위의 화면과 같이 저장하고 종료할 것인지 묻는 창이 뜬 다면 Yes 를 선택해주도록 하면 부팅순서 설정이 끝이 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