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JS Lv1 - 준비하기 (Are you ready?) 본문

MEMO/기술 자료/Javascript

JS Lv1 - 준비하기 (Are you ready?)

Kinesis 2013. 4. 10. 00:05

원문 : http://edu.kinesis.kr/?p=47

 

자바스크립트는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스크립트 언어이며, 인터프리터 방식의 언어이지요. 프로그래밍 언어의 방식은 크게 2가지입니다. “컴파일”이 필요한 언어와 컴파일이 필요 없이 해석하면서 실행이 되는 “인터프리터”방식 이렇게 두 가지로 구분을 많이 합니다. 즉 자바스크립트는 컴파일러가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입니다.

개발에 사용되는 각 언어들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데, 자바스크립트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편의성으로 인식되던 부분이 조금 사용하다보면 불편함으로 바뀌는 부분이 상당히 보이게 됩니다. 저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학습내용을 정리하면서 이런 부분을 중요하게 포인트로 잡고 진행을 진행할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난이도가 낮게 잡아져 있는 글이라 하더라도, 최소한의 프로그래밍 지식을 요구하는 내용들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는 분들은 C 언어에 대한 부분을 사전에 간단하게 학습을 해보시기를 권해드리고자 합니다.

이곳(Level 1)에서 진행되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한 내용은 최소한 자료형의 의미와 존재 이유 같은 기본 베이스 정도를 가지고 있어야 올바른 지식 습득과 이해를 가질 수 있으리라 판단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준비해야할 물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Internet ExplorerChrome Browser 또는 Firefox Browser
- 메모장(Nodepad) 또는 Dreamweaver, Visual Studio 등의 Editor

기본적으로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고 있으니 구글의 Chrome Browser 이나 Mozila의 Firefox Browser등을 준비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브라우저에 대한 테스트와 확인은 다양한 종류의 브라우저를 통해서 직접 확인해보면 더 좋은 결과와 경험을 쌓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 그럼 이제 시작해 봅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