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3Ds Max 독학 일지 그 두번째 - 2012.09.11 본문

MEMO/기술 자료/Other

3Ds Max 독학 일지 그 두번째 - 2012.09.11

Kinesis 2012. 9. 12. 01:14

오늘은 회사 회의시간이 길어져서 늦은 시간에 퇴근... 덕분에 살펴볼 시간이 별로 없어서 내내 고민하던 부분 한가지만을 확인 해 볼 수 있었다. 그것은 바로 객체 편집시 Clone To Element 의 Edge 와 Polygon 의 차이.

 

파인 내부의 벽면을 Polygon 을 가지고 Clone to Element 하여 렌더링 한 모습

 

위의 화면은 파인 내부의 벽면을 Polygon 을 가지고 Clone to Element 하여 렌더링 한 모습이다. 보시다 시피 위쪽과 오른쪽 면이 내부에 라이트를 비치했음에도 불구하고 검정색으로 보여지는 문제가 있었다. 왜 그런지 라이트를 이리저리 옮겨보면서 했어도 재대로 보여지지 않아서 이해할 수 없었는데, 이 부분을 혹시나 해서 Edge 를 대상으로 Shift 키를 누른채 이동시켜 Clone to Element 시켜보았다.

 

파인 내부의 벽면을 Edge 을 가지고 Clone to Element 하여 렌더링 한 모습

 

이것이 Edge 를 Shift 키를 누른채 이동하여 내부 벽면을 만들어 준 뒤에 렌더링한 모습이다.

 

보시다 싶이 검은색으로 보이던 부분이 사라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아직 시작한지 몇일 되지 않은 입문이고, 직장 생활과 겸해서 하다보니 진도는 느리지만, 조금씩 해 나가면 내가 생각하는 목표지점으로 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오늘은 이만 정리한다.

 

전날 작업분의 3Ds Max 파일은 어제 작성한 글에 올려두었으니, 오늘은 금일 작업분의 3Ds Max 파일만을 첨부해둔다.

 

 

kinesis_3dsmax_2012.09.11.ra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