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한컴 오피스 2010 설치하기 본문

컴퓨터 기본/활용/오피스 : 한컴오피스

한컴 오피스 2010 설치하기

Kinesis 2012. 9. 5. 22:45

한컴 오피스 2010에 있는 한글을 이용해 블로그에 글을 쓰고, 또 그 글을 모아서 1인 전자책을 출판하기 위한 작업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한컴 오피스를 설치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진행에서는 2012년 출시되는 윈도우8을 기준으로 설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컴퓨터에 전원을 넣어 위와 같이 윈도우가 부팅을 시켜 줍니다. 부팅이 끝나고 나면, 한컴 오피스 DVD를 컴퓨터에 있는 DVD 기기에 넣어줍니다.


윈도우 8 이 정상적으로 DVD를 읽었다면 오른쪽 상단에 해당 DVD에 관련된 메시지가 표시되는데 그 메시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여 집니다. 그럼 이제 설치를 위해 『INSTALL.EXE 실행』 이라는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INSTALL.EXE』 실행을 누르고 나니 이전까지의 윈도우에서 친숙하게 보아왔던 바탕화면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이전버전의 『.NET Framework』가 설치가 되지 않은 관계로 『.Net Framework』를 설치한다는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확인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컴 오피스 2010』을 설치하기에 앞서 『.Net Framework』가 설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를 눌러줍니다.

이제 본격적인 『한컴 오피스 2010』 설치 과정이 진행 됩니다. 『동의함』을 눌러주세요. 『동의함』을 누르고 나면, 시리얼을 입력과 설치 형식을 고르는 화면이 나오는데, 구매하였을 때 제공 받은 시리얼을 입력하시고 『표준 설치』 또는 『사용자 정의 설치』를 클릭해 줍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를 클릭했을 때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특정 요소만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면 기본으로 두고 『설치(I)』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설치가 진행되는 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기본 설정』을 하는 화면입니다. 과거 한글 2007 버전의 인터페이스가 익숙하신 분은 『프로그램 테마』에서 한글 2007 스타일로 선택해주시고 새로운 스타일도 괜찮으시다 싶으신 분들은 설정을 눌러줍니다.


과거 키보드에서 『시작』메뉴를 보여주던 단축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우측으로 넘겨보셨을 때 위와 같이 아이콘이 생성되었다면 올바르게 설치가 된 것입니다.


이제 『한컴 오피스 2010』를 실행해 보기에 앞서, 먼저 발견된 문제점 등이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아이콘 중에 『한컴 자동 업데이트』를 실행. 업데이트를 진행해 줍니다.


사용자 분들에 따라서 업데이트 제품이 1개만 뜨는 경우도 있고, 복수가 뜨는 경우도 있으나, 1개만 받는다 해도 다시 실행되는 업데이트에서 다수의 제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업데이트할 제품을 확인하고 업데이트할 제품이 남아 있지 않을 때 까지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줍니다.

모든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인 『한컴 개인정보탐색기』 라는 아이콘도 새로 나타난 것이 보이네요. 새로운 기능에 대한 것은 나중에 한컴 오피스 제품군을 다루는 다른 글에서 확인하도록 하고 정상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는지 확인을 위해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을 실행하여 줍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이 실행된 모습입니다.

이것으로 『한컴 오피스 2010』 설치 및 준비 중 한 가지를 완료하였습니다.

 


 

2012.09.05 - 이 글은 한컴오피스 한글 2010 에서 작성되어 포스팅 되어진 글입니다.

by Kinesis.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