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Kinesis´s Open Document

고전게임 : 신조협려(DEagle, 1997) 본문

특별기획/게임 : 고전게임

고전게임 : 신조협려(DEagle, 1997)

꿈을 그리는 Kinesis 2016.06.06 23:04




보관용 고전 게임
DOS 버전의 신조협려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신필 김용선생님이 쓰신 영웅문2부 신조협려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신조협려라는 존재를 처음 알게 된 것이 어린 시절 이 게임을 통해서 알게 된 것이기도 하지요. 양과와 소용녀의 사랑이야기를 다루는 이 이야기는 희노애락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당시의 시대관으로 금단의 사랑으로 여겨지는 사제간의 사랑이라는 소재도 다뤄지고 있지요.

그리고 이야기의 진행에 있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원호문(元好問)이 쓰신 매피당 안구사(邁陂塘 雁丘詞)죠. "세상 사람들에게 묻노니 정이란 무엇이길래 생과 사를 가늠하게 하느냐" 시나리오와 아주 멋지게 어울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아쉬운 것이 있다면 DOS버전인 이 게임에서는 완결까지를 다루지 않고 양과가 팔을 잃고 비관하여 몸을 투신하다 신조(독수리)를 만나는 것에서 끝이납니다.

여하튼! 그 외에도 고음질이 아니라 투박하기는 하나 처음 시작시 들려지는 멜로디는 아련함과 감미로움을 같이 수반하고 있어 좋아하는 멜로디이기도 하구요. 아무튼 제 기억속 베스트 고전 게임 중 하나입니다.

※ DOSBox 에뮬레이터를 활용해 실행되며, 자동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설정해두었으므로 아래의 사용법을 참조해 실행하세요.


에뮬레이터 : DOSBox 0.74

난이도 : 중 (★★★☆☆)
다운로드 : 내려받기
실행법 : 
※ 압축해제 후 Play.bat 파일 실행. (창 모드로 실행됩니다)




1 Comments
댓글쓰기 폼